2007년 6월 22일 금요일

구글 뉴스 블로그(Google News Blog)의 시작을 알립니다.

  구글 뉴스 팀(Google News Team)에서 구글 뉴스 블로그(Google News Blog)를 개설했습니다. 구글 뉴스 팀은 첫 글, All the news that fits에서 자신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뉴스(news)와 뉴스를 읽는 독자들(readers)라고 하면서, 실제로 구글 뉴스(Google News)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뉴스를 발행하는 출판사(publishers)과 뉴스를 읽고 수집하여 보도하는 보도원(newshounds) 등 두 종류가 있으며, 구글 뉴스 팀은 출판사에서는 독자들이 좋아하고 기대하는 것을 배우고, 독자들은 우수한 콘텐츠를 공급자가 매일 대량으로 생산하고 있음을 알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 뉴스 팀은 또한 블로그를 만들게 된 이유로 독자 및 출판 업계와 빠르고 직접 접근할 수 있고, 조금 덜 비형식적(informal)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상호 연결(cross-link)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길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구글 뉴스 팀은 앞으로 이 블로그에 새로운 특징과 구글 뉴스에 대한 팁(tips), 질문에 대한 대답을 게시할 것이고, 또한 구글 뉴스를 어떻게 운영하는지, 왜 그렇게 운영하는지, 더 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하여도 글을 올린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금융 블로그(Google Finance Blog)의 탄생"과 마찬가지로 이 블로그에서도 구글 뉴스를 더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의견 및 여러 반응(feedback)을 환영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반응은 구글 뉴스 U2U 그룹에 가입하여 하여야겠네요. 금융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댓글을 달 수 없도록 하였습니다.

댓글 없음: